한국은 한글의 나라가 아닙니다 역사

한국은 한글의 나라가 아닙니다
많은 외국인들이 오해하고 있지만
韓國은 이천년동안 漢字를 위주로 사용하였던 국가입니다.
현행 大韓民國건국후에도 1961년의 박정희쿠데타 이전까지는 한자가 문자생활의 주축이었습니다.
현재 한국의 상황은 한자를 쓰지않았던 종족이 대신 한국을 지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것은 징기스칸이 중국을 정복하고 몽고문자가 중국 朝廷의 문자가 된 것이나 같습니다.
세계 여러나라를 보아도 지배계층이 바뀐 뒤로 그 나라의 문자가 바뀐 예는 많이 있을 겁니다.
그러면 이천년문화에 뿌리박은 漢字를 쓰지 못하게 하니 韓國의 文人들은 표현자유의 침해에 맞서 투쟁도 해야 할 텐데 왜 그리 조용하나 의문이 나실겁니다.
그것은 韓國의 文學組織은 이른바 登壇制度를 통해 漢字가 없는 純한글로 글을 쓰는 試驗科程을 通過한 뒤에 작가로서 지원을 해줍니다.
그 때문에 한국의 힘있는 유명작가는 모두 한글로만 창작하는데 불편을 느끼지 않습니다.
이것은 중국소수민족의 作家가 자기네 소수민족만의 언어로 문학을 창작하는데 아무불편을 느끼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연변통보

표현의 자유는 '방종의 자유'를 포함하지 않으며, 진정한 자유는 '책임'이 따라야 아름다운 것이라 생각됩니다. 인터넷에서 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유일한 모습으로 상대에게 상처를 주기보다 건전한 대화로 토론할 수 있는 댓글을 남깁시다.

2010.01.05
가리마

科程?
過程?
課程?


2010.01.05
박경범

過程이 맞는데 실수했지만 이럴 때 한국인들은 그냥 '과정'이라고 한글로 쓸것이지 쓸데없는 짓했다고 핀잔한다. 얼마나 미개인화되었는지의 예임

2010.01.05
불소

어이 땟넘, 공갈을 처도 정도것 처야지, 한글 사용한게 박통이후라고? 이넘아주 골텅이구만, 양마 600년이 다 되엇어 , 아주 한글을 사용한게 갑오경장이후고 한글전용이 박통이후다, 멍청한 시키 잘 알지도 못하면서,,,,,,,,,, 미첫다고 좋은 글 두고 그어려운 한자쓰냐? 그게 글자냐? 무신 도닦드시 머리싸매야 겨우 익히는 원시글자, ㅋㅋㅋㅋㅋㅋㅋ

2010.01.05
한통

누가 장쾌이 아니랄가봐 한자는 엄청 쳐넣었네..
꼭 무식한 것들이 영어 많이 쓴다고 꼴에..ㅋㅋ


2010.01.05
박경범

그 이전부터 한글세력이 暗躍햇지만 비주류세력에 그쳤음.
국가적인 공식문자는 漢字였음
박정희쿠데타를 계기로 바뀌었음.
한국화폐도 그전에는 漢字로 표기되었지만 박정희가 한글로 바꾼것임


2010.01.05
한통

그래서 어쩌라고...???
짱쾌이 만세 불러 달라고...???


2010.01.05
가리마

한글=언문
세종대왕의 뜻을 거르지 말기를 바란다.
ㅋㅋㅋㅋ


2010.01.05
불소

박경범// 야이 땟넘, 니가 내보다 더 잘아네, 한글전용이언제 부터엿는지 알아? 일제때 부터 정상적으로 조선어란 과목이 있엇다, 이 멍청아, 무식한넘 박통땐 띠엄 띠엄 한자썩어쓰던걸 아예 한글전용으로 바뀐거고,,,,,,,,,,,,,,,,

2010.01.05
불소

가리마// 그래서 좋겠다, 중국에 사대햇던 너의 조상말이여, ㅋㅋㅋㅋㅋ

2010.01.05
박경범

한글족들이 漢字애기하면 주로 중국에 빗대어 비아냥하지만
실제로는 그들이 元淸시대에 한자를 안쓰고 중국을 지배했던 향수에 젖어
망하고 난뒤 한국에 넘어와서 저들의 세력을 다시일으키려는 ‘중국인’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韓國은 그들이 오기전까지 漢字의 나라였으며 漢字를 쓰던 사람들은 완전한 韓國人들이었죠


2010.01.05
가리마

한글전용은 대책마련도 없이 실행된거 같다.
한국어중 90%이상이 한자어인데, 북한처럼 고유조선어 사용빈도가 많고, 신조어 역시 많은것에 대비해, 한국은 아무런 대책없이 한글 전용한거다.
한글 전용을 결정했따면, 외래어, 조선어등 한자어 사용빈도를 낮추는 노력을 해야 하는데,
그런 노력이 전혀 읍다.

법률/한의학 등은 또 한자가 빠지면 안되지므... ...


트랙백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TrackbackURL : http://mumakr.egloos.com/tb/2806873 [도움말]
  • 2010년 백호경인년을 맞이하며 2010/01/05 16:53 #

    자랑스런 한국인 ,자랑스런 문화인, 자랑스런 지식인,자랑스런 종교인 ,자랑스런 신앙인,자랑스런 신천지인으로 태어나는 2010년이 되길원하며... 하나님과 예수님께서 주시는생명의 말씀,계시의...... more

덧글

  • rumic71 2010/01/05 12:38 # 답글

    월남가서 한자 쓰자고 해 보던가, 터키 가서 아라비아문자 쓰자고 해 보던가...
  • 이로동 2010/01/05 12:40 # 답글

    으악 바이러스 뜬다
  • 라세엄마 2010/01/05 13:27 # 답글

    샙퀴 한글이 싫으면 한자로 저 포스팅 써 보시지 <- 라고 누가 댓글을 달아 줬으면 뭐라고 했을까여 'ㅅ'
  • 네리아리 2010/01/05 14:15 # 답글

    그럼 한국을 떠나던지 왜 한국에 있는지 모르겠군요.
  • ­ 2010/01/05 15:37 # 답글

    님왜추천요?
  • 네이디 2010/01/05 16:19 # 답글

    핸드폰 문자를 한자로 보내는 것 보고 참 불편하겠다 생각했었지요.
    컴퓨터 키보드도 마찬가지구요.
  • 銀河天使 2010/01/05 17:35 #

    네발로걷는짐승이 두발로걷는인간들불편하겠다고동정하는것과마찬가지입니다
  • rumic71 2010/01/05 17:42 #

    이 포스팅은 인간도 새를 좇아 날개를 달자는 취지?
  • hislove 2010/01/05 18:07 #

    그러는 자기도 네발로 걷는 짐승이면서 라고 답해주고 싶으니 어쩔까요.
  • Zannah 2010/01/05 18:16 #

    銀河天使// 아니죠, 밥을 수저로 먹는 사람들이 밥을 발톱 사이에 끼워 집어먹는 사람들을 동정하는 것이죠.
  • organizer™ 2010/01/05 16:37 # 답글

    흥미있는 내용입니다.

    다만 일제 시대 -- 그 이전의 창작물은 별로 본 적이 없는 지라 -- 다수의 작품이 -- 지금의 맞춤법과는 조금 다른 맞춤법으로 -- 한글로 창작되어 발표된 것으로 압니다.......... ;;;

    이 글에 있는 박정희를 기점으로 하는 변화는 관공서 문서를 기준으로 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당연히 관공서에서 한자를 안 쓰게 되니까 일반 현실에서도 한자를 안 쓰게 되었다고 봅니다.

    향후, 관공서의 문서에서 영어(알파벳) 또는 다른 나라 문자를 쓸 수 있다는 식으로 개정된다면 우리의 언어 생활을 더욱 풍부해 질 것이라고 예측합니다만, 실제 그런 일을 일어나지 않겠지요.. <-- 설마 공무원들이 그런 짓을 하겠습니까? 아니면 패싸움만 해대는 국회 의원이 그런 짓을 하겠습니까?

  • 운향목 2010/01/05 16:53 # 답글

    ...이 영감 포스팅을 볼때마다 느끼는거지만
    '그래서. 결론이 뭐야? 한글이랑 한국어 싸그리 없애고 중국어랑 중국말 쓰잔거야?'

    이래서 뉴라이트 늙은이들이 한국을 망치고 있단 소리가 나오지
  • ㅁㄴㅇㄹ 2010/01/05 17:03 # 삭제 답글

    이제 글쓴이는 이 포스팅을 다시 한자로 다 바꿔서 써 와 봅니다 실시!!
  • organizer™ 2010/01/05 17:05 # 답글

    잠깐...

    나 혼자서만 '진지'하게 반응한 건가요?

    흠... ;;;
  • rumic71 2010/01/05 17:42 #

    루어도 없는 낚싯밥을 데꺽 무셨으니...
  • 8비트 소년 2010/01/05 17:20 # 삭제 답글

    포스팅부터 한문으로 쓰면 인정.
  • 미스트 2010/01/05 17:30 # 답글

    ....근데 포스팅은 왜 이리 한글이 많대요.
  • PPaPPer 2010/01/05 17:33 # 답글

    깝깝해서 눈물이 난다.
  • Zannah 2010/01/05 18:18 # 답글

    세종대왕이 한민족과 다른 '종족'인 걸 처음 알았습니다. 많은 걸 배우고 가는군요.
  • 전쟁과평화 2010/01/05 18:26 # 답글

    그냥 중국어를 배우세요, 한글은 왜 섞어쓰세요?
    세로쓰기 주장하던 양반이 왜 포스팅은 가로쓰기로 하시나요? 매트릭스처럼 해보시지...ㅋㅋ
  • 대도서관 2010/01/05 18:30 # 답글

    너님이나 한자 실컷 쓰세요'ㅅ'
    나님은 쓰기 쉬운 한글 쓰겠습니다.
  • 銀河天使 2010/01/05 18:45 # 답글

    http://hi.baidu.com/银河天使的国家/blog/item/5865eff4dba4da2ebc3109d7.html
  • 파파게노 2010/01/05 18:47 # 답글

    중국분이신가요? 춘장냄새가 나네
  • chatmate 2010/01/05 18:50 # 답글

    이 분은 심심하면 한 번씩 이러는군요.
  • _tmp 2010/01/05 18:51 # 답글

    한자 쓰고 싶으면 쓰든가. 한글 한 글자 없이 한국어를 표현할 수 있으면 해보든가.
  • A 2010/01/05 19:30 # 삭제 답글

    아니 왜 이곳이 공감에 올라와있나요.
    그냥 혼자서 놀던 사람인데 내비두지 이렇게 수면위로 부상시켜버리니까
    얼떨결에 클릭했다가 눈만 버리잖음.
    공감 넣은 사람들 내 눈 어쩔겁니까.
  • ㅇㄷㅎ 2010/01/05 19:33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국에서 이땅은 원주민꺼니 양키고유럽 외칠 기세
  • 돈키호테 2010/01/05 23:54 #

    아니죠. 어느날 네이티브계 미국인 한 사람이 라틴어 교육을 주장하는 기세죠.
  • 스즈카 2010/01/05 19:53 # 삭제 답글

    韓國의 文學組織은 이른바 登壇制度를 통해 漢字가 없는 純한글로 글을 쓰는 試驗科程을 通過한 뒤에 작가로서 지원을 해줍니다.

    라니, 음모론 쩌네요...7, 80년대 소설책 한 번 안 읽어본 기세.
  • 무쏘랑 2010/01/05 20:32 # 답글

    훌륭한 한문 찬양입니다. 근데 왜 이렇게 불필요한 한글이 많답니까?
    전부 한자로 고쳐 써 주세요.
  • 볼프 2010/01/05 20:51 # 답글

    성지순례
  • 우빠빠 2010/01/05 20:59 # 답글

    이 무슨 중국인 욕 먹이는 무례한 짓인가요? 혹시 지능안티인가요? 나라이름 쪽팔리게 좀 하지맙시다. 같이 있는 중국인 친구가 얼굴이 화끈하다는군요.
  • 무식이 보인다 2010/01/05 21:05 # 삭제 답글

    한국에서 한자는 별 필요없다. 언어와 문자의 관계를 똑바로 인식해라.
    내가 쓰고 있는 문장에서 많은 단어들이 한자로 쓸수 있지만, 그것은 중국어도 아닐 뿐더러 한자는 글자일뿐이다. 한자가 꽤 일찍 만들어진 문자고 당연히 그 시대에 선진문물이었을 것이고 주변국들이 쉽게 차용하였으리라는 가설을 세워 볼 수 있다. 그리고 한번 익힌 것은 획기적 변혁이 오지 않는 한 쉽게 버려질 수는 없다. 그리고 또 역시 표기를 위하여 한자를 받아들였다하 지언정 그것이 종속관계를 말하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영어로 논문을 쓰는 사람들은 모두 영,미에 종속된 사람들인가? 이 블로그 주인은 참 어리석다.
  • 복지사회 2010/01/05 21:19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글 읽으니 웬지 동북공정과 이론이 비슷하다는 생각이 드는지.....
  • 2010/01/05 21:27 # 삭제 답글

    근데 글쓴이님 솔직히 한자 쓰는게 자랑스러운가요? 세계적으로 한자만큼 원시적이고 비효율적인 글자도 없다던데...
    자신을 중국인이라 생각하시고 계실거라 예상하고 말씀드리는데 중국인에게도 한자는 탈피하고 개혁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을 위하는 마음에서 볼때 말이죠
  • StarSeeker 2010/01/05 21:42 # 답글

    처음부터 한자로 쓰려면 다 쓰던가? 왜? 쉬운 한자만 쓴거야? -_-
  • Joshua-Astray 2010/01/05 22:13 # 답글

    翌乙樓라니요, 차라리 氷雪宅이라고 하시지 그러셨나요. 이런 기괴한 음차는 처음 보는군요.
  • 李相勳 2010/01/05 22:20 # 답글

    听到一个人不负责任的妄言, 我们都愕然惊呆了!
  • 하리 2010/01/06 00:15 # 삭제

    我的意见也是一样.
  • 셰이크 2010/01/05 22:49 # 답글

    왜 한문이 아니라 한잡니까? 우리 조상네들이 숭상하던건 한자가 아니라 한문이었고 주인장이 주장하는 한자사용(백화사용)은 매우 괴이한 소리가 되는데 현 중국에서 백화를 사용하는건 어문일치를 위해 한문을 타파한 것이고 이는 사실상 문어체의 완전한 몰락인데 본토에서도 타파된 한문을 우리나라에서 공식적으로 사용하자는 것은 몹시 시대착오적인 일이며 만약 백화를 쓴다고 하면 이 또한 한국어와 괴리된 외국 구어를 사용하는 황당한 주장이며 주장하는 것이 국한문혼용이라면 확실히 필요가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이 글에서 주장하는 것은 [한국의 힘있는 유명작가는 모두 한글로만 창작하는데 불편을 느끼지 않습니다.]라는 부분에서 알 수 있듯 표기의 문제가 아니라 문장 자체의 한자사용을 말하고 있기 때문에 국한문혼용을 말하고 있다고 볼 수 없습니다. 만약 국한문혼용을 말하고 싶었다면 창작이 아니라 사용이라고 했겠죠. 하지만 [漢字가 없는 純한글로 글을 쓰는 試驗科程을 通過한 뒤에 작가로서 지원]운운이라고 한 부분은 또 괴이합니다. 순한글이라고 하면 표기 문제가 아니라 한자조어가 아예 사용이 안 되었다는 말인데 순한글 문학작품 비율 얼마나 되는지 생각해 보면 이상한 말이죠
  • 中ノ人 2010/01/05 23:39 # 답글

    쓰고 싶었다면...

    많은 外國人들이 誤解하고 있지만
    韓國은 二千秊동안 漢字를 爲主로 使用하였던 國家입니다.
    現行 大韓民國 建國 後에도 1961秊의 朴正熙쿠데타 以前까지는 漢字가 文字生活의 主軸이었습니다.
    現在 韓國의 狀況은 漢字를 쓰지 않았던 種族이 代身 韓國을 支配하고 있는 狀況입니다.
    이것은 징기스칸이 中國을 征服하고 몽고文字가 中國 朝廷의 文字가 된 것이나 같습니다.
    世界 여러 나라를 보아도 支配階層이 바뀐 뒤로 그 나라의 文字가 바뀐 例는 많이 있을 겁니다.
    그러면 二千秊文化에 뿌리박은 漢字를 쓰지 못하게 하니 韓國의 文人들은 表現自由의 侵害에 맞서 鬪爭도 해야 할 텐데 왜 그리 조용하나 疑問이 나실겁니다.
    그것은 韓國의 文學組織은 이른바 登壇制度를 通해 漢字가 없는 純한글로 글을 쓰는 試驗過程을 通過한 뒤에 作家로서 支援을 해줍니다.
    그 때문에 韓國의 힘있는 有名作家는 모두 한글로만 創作하는데 不便을 느끼지 않습니다.
    이것은 中國少數民族의 作家가 자기네 少數民族만의 言語로 文學을 創作하는데 아무 不便을 느끼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이정도는 써야지...
  • Gejo 2010/01/05 23:47 # 답글

    지금은 한글쓰니 다행이네...
  • Radhgridh 2010/01/05 23:56 # 답글

    뭐야 이건 --
  • 돈키호테 2010/01/05 23:59 # 답글

    이건 유럽의 모든 언어를 폐지하고 고대 그리스어와 라틴어의 사용을 주장하는 것과 마찬가지죠.

    제 여자친구는 대학교에서 한국어를 전공한 외국인 학생입니다.
    외국인 학생들이 한국어를 배우는데 있어 가장 힘들고 어려운게 뭔지 아시나요?
    바로 한자어에요. 같거나 거의 비슷한 의미의 단어가 무의미할 정도로 많기 때문이죠.
    이렇게 제 3자의 눈으로 객관적으로 살펴봐도 한자는 전혀 효율성이 없는 무의미한 사어입니다.
  • 銀河天使 2010/01/06 00:50 #

    바로 한자어에요. 같거나 거의 비슷한 의미의 단어가 무의미할 정도로 많기 때문이죠
    《=일본어에서는 이런 문제가 없지요. 한자로 된 단어는한자로 쓰니까.
    이게바로 한자어를 한글로 같거나 비슷하게 쓰는 데서오는문제인데 한자어 탓을하다니. 세뇌교육에 물든 불쌍한 중생일뿐입니다.
  • 돈키호테 2010/01/06 10:55 #

    이해를 못하나요?
    그게 바로 한자 도입이 가져온 문제점이란거에요.
    다만 한글 전용으로 그런 문제점이 차츰 고쳐지고 있는데,
    또 한자를 다시 쓰면 그 문제점이 새로 도출되겠죠.

    거의 사어가 된 옛 단어들까지 다시 부활할텐데요?

    그리고 일본어 전공하는 친구한테 물어보니 같은 문제점 충분히 있네요. ㅋㅋㅋㅋㅋㅋ 일본어 드립하려면 공부좀 하셔야겠어요.
  • 銀河天使 2010/01/06 11:06 #

    這樣的人應該從原始時代再開始文化生活
  • 티아 2010/01/06 14:23 # 삭제

    동음이의어가 많다는게 아니라

    동의이음어가 많다구요. 주인 양반.
  • 돈키호테 2010/01/06 21:01 #

    감사합니다. 티아님. 정확하게 찝어주셨네요.
  • 지니 2010/01/06 08:03 # 답글

    여기가 짱깨루스인가요?
    자장면 한그릇에 얼마에요?
    배달됨?
  • Clockoon 2010/01/06 10:41 # 답글

    答文부터 漢字로 書하는것이 그 理에 合하지 않겠는가!
  • 銀河天使 2010/01/06 11:07 #

    坦率地說我覺得網上用漢文寫卻便利的
  • ㅇㅅㅇ 2010/01/06 12:20 # 삭제 답글

    韓國은 이천년동안
    Hanguo는 qi jian erqiennien,
    조사는 어쩔 수 없이 한글로 쓰더라도 맞는 조사를 쓰셔야 할 것 아닙니까.
    작가라는 분이 이렇게 허술하셔야..
    저기에 는이 아닌 은을 쓴다면 한자글에서 조사만을 한글로 쓴 것이 아니라
    단순히 "한국은"이라는 한글 글을 한자로 번역한 글일 뿐이 아닙니까.
    앞으로 글을 쓸 때 중어 발음까지 고려해서 써 주시요.
  • 銀河天使 2010/01/06 13:18 #

    韓國內的滿族後裔喜歡用中國語發音韓國的漢字 因為現在的中國普通話受了不少的滿州語的影響 韓國的傳統的漢子發音像原來漢族的發音 現在與廣東語很相似
  • ㅁㅈ 2010/01/06 12:45 # 삭제 답글

    꼬락서니 부터가 ,,
  • ㅋㅌㅊㅍ 2010/01/06 13:36 # 삭제 답글

    루저.....ㅠ,ㅠ 쯔즞
  • ㅋㅌㅊㅍ 2010/01/06 13:37 # 삭제 답글

    표현의 자유는 '방종의 자유'를 포함하지 않으며....
  • 일년열두달 2010/01/06 13:40 # 답글

    뭔가 블로그 느낌이나...댓글에 대응하는 방식이...대체적으로 촌티나네....ㅋㅋ...
  • +_+ 2010/01/06 13:46 # 삭제 답글

    입력할 일이 있어서 했는데 한글은 하루에 10장할거 한자는 하루에 1장 겨우 하더라.
    한자가 옛날엔 어땠을지 몰라도 21세기에는 어울리지 않는 글자.
    아. 한자 입력하면서 계속 욕나오더라. 그런 글자 어떻게 쓰고 사니?
  • 銀河天使 2010/01/06 16:44 #

    若熟悉可以打印很快
  • 유피테르 2010/01/06 18:10 #

    可是比韩语慢一点~ 你想一想把,字母有限制的语言和这么多的汉字怎么比较呢?
    而且在中国的农村还是存在太多的文盲,你觉得这一些现象的原因是什么?
    中国的大多数电视节目和电视剧都线面表示字幕,这都是文盲多的原因。
  • 유피테르 2010/01/06 18:11 #

    哦,我写的错。下面,不是线面
  • 海凡申九™ 2010/01/06 13:55 # 답글

    충격과 공포다....
  • 라넨 2010/01/06 16:58 # 답글

    결론이 뭐야
    우리나라도 한자의 나라니까
    중국 소수민족이라고?
    그래서 소수민족들이 글쓰는데 불편하지 않다는 예를 든건가?
    이게 무슨 헛소리야
    동북아 공정할 기세
  • 銀河天使 2010/01/07 11:22 #

    중국이나 한국이나 漢字를 쓰는 민족은 주류민족이지 소수민족이 아니죠.
    물론 중국에서는 몇차례 야만족에게 침략당해 수모도 겪었지만
    韓國에서는 이천년 내내 漢字사용민족이 지배계층을형성했죠.
    그러다 1961년 이후 중국원나라처럼 야만족이 통치하게 된것입니다
  • 세리나스 2010/01/06 18:50 # 답글

    우리가 중국 소수민족이라는거???
    제발 제대로 사세요, 네?
    어째서 우리가 니들 소수민족인데?
    중국에서 건너온 사람들이 있어도 어찌됐든 한국인임.
    핏줄? 그딴거 다 필요 없어요. 왜 그러세요?
    이러다가 석,박,김,이씨 등등 한국 토종 성씨 빼고 전부 중국인이라 할 기세네 이거.
    솔까 지금 법률에서도 한자가 더럽게 어려운게 많아서 그걸 정리해서 한자(漢字) 형식으로 고치고 있는 판인데.. ㅋㅋㅋㅋㅋㅋㅋ
    맞을래여? :(
  • 銀河天使 2010/01/07 11:40 # 답글

    한국의 작가들이 한글전용에 아무 불편을 느끼지 않고 조용한 것은 태어날 때부터 묶어 기른 개가 불편을 느끼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 그래서 2010/01/07 14:49 # 삭제 답글

    뭐 어떻게 하자는건데요?
    똥만 싸놓고 물은 안내리네
  • 18 2010/01/07 18:13 # 삭제 답글

    한국작가들은 그럼 개냐?
  • 銀河天使 2010/01/07 18:40 #

    그렇죠 인간의 거죽을 쓰고 개와다름없는 행태를보이고있죠.
  • 이로동 2010/01/29 08:06 #

    근대 너도 한국작가 멍멍멍
  • 18 2010/01/07 18:14 # 삭제 답글

    내가 태어나서 본 것중에 초딩이 교과서에 휘갈긴 비유보다 질 떨어지는 비유는 처음이다
  • 사는건가 2010/01/08 02:03 # 답글

    한자가 우리나라 생활에 전혀 무관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떠받들며 생활해야 될 것도 아님.
  • -_- 2010/01/09 07:01 # 삭제 답글

    프로필 사진부터가 짱깨필인게 수상한데...ㅋㅋㅋ
    왠지 곡필쨩이 생각나는군-_-
  • 大笑了吧 2011/12/11 00:24 # 삭제 답글

    哈哈 看到你写的东西就大笑了! 你说汉字是韩国人原来用的文字吗 你说韩国人应该用韩国以前用的文字吗 那你先用汉字吧 你为什么用韩文字
댓글 입력 영역